본문 바로가기
New 정보/부동산정보

부동산 투자 상가 매매 팁!

by diane + 2021. 6. 18.
728x90
반응형
SMALL

상가를 잘 사면 매달 일정한 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상가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죠.

그러나 상가를 산다고 해서 무조건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가가 어느 곳에 있는지에 따라 세가 달라지고 장사가 잘 되는 곳에 따라 권리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곳이 돈 되는 사야되는 상가이고 절대 사서는 안되는 상가는 어떤 곳일까요?

 

 

 

돈 되는 상가는 어떤 곳을까요?

 

1. 개발계획이 있는 곳의 상가를 노린다.

상가를 살 때는 반드시 현재가치와 더불어 미래가치도 있는 상가를 사야합니다. 집과 달리 상권에 따라 가치변동이 크기 때문에 미래가치까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투자해야 합니다.

 

2.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근처의 상가를 노린다.

지역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이나 버스정류장에서 100m 이내에 있는 상가는 사람들이 몰려드는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인근의 상가라 하더라도 사람들이 잘 모이지 않고 활기가 없는 곳의 상가는 사면 안됩니다.

 

사람들이 잘 모이고 활기가 있는 곳에는 반드시 노점상이 있습니다. 노점상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면 그곳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활기가 있는 곳이니 알수 있습니다.

 

지하철역은 환승역이 있는 더블역세권이면 더욱 좋고, 버스정류장도 노선이 많은 곳이나 아파트 단지 앞이 좋습니다.

 

3. 손님의 눈에 잘 띄는 상가를 노린다.

손님이 눈에 쉽게 띄며 가까워서 손님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곳, 대학교, 대기업, 대형교회, 아파트 단지 근처의 상가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단, 이러한 곳에 있더라도 밤이나 주말이면 사람들이 없어서 썰렁해지는 상가는 피해야 합니다.

 

단지 내 상가는 4차선 도로와 접해 있는 상가는 단지 내 주민과 도로를 지나가는 사람들을 모두 상대할 수 있어서 밤이나 주말에도 장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씁니다.

 

 

 

절대 사서는 안 되는 상가는 어떤 곳일까요?

 

1. 아무리 싸더라도 공실이 많은 곳의 상가는 피한다.

상가를 살 때는 시세보다 싸다고 해서 이렇게 오랫동안 비어 있는 상가가 많은 곳에서는 사면 안 됩니다. 이러한 곳은 교통이 불편하다거나 상가 상태에 비해 월세가 비싸다거나 주변 환경이 좋지 않다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세가 잘 나가지 않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또 때로는 교통이 좋더라도 건물에 결함이 있어서 공실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비싸더라도 주변 상가가 대부분 세입자로 채워져 있는 곳의 상가, 세를 놓으면 며칠 안에 세가 들어올 수 있는 곳의 상가를 사야 합니다. 

 

2. 지나다니는 사람이 적은 곳에 있는 상가는 피한다.

장사는 지나다니는 사람이 많아야 잘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당연히 월세를 적게 받을 수 밖에 없고 그러면 수익률이 떨어져 상가의 가치도 떨어지게됩니다.

 

3. 주변에 대형할인매장이나 백화점이 있는 상가는 피한다.

사람들도 많이 다니고 눈에 잘 띄는 곳에 있는 상가라도 주변에 대형할인 매장이나 백화점 등이 있으면 손님을 빼앗겨 장사하기가 힘듭니다.

 

4. 월세나 권리금이 지나치게 싼 상가는 피한다.

상가 가격이 싸더라도 월세나 세입자들끼리 주고받는 권리금이 지나치게 싼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세가 지나치게 싸면 나중에 쉽게 팔 수 없고 설사 팔린다고 하더라도 제값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월세를 많이 받는 상가가 나중에 팔 때도 비싼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급한 오르막이나 내리막에 위치한 상가는 피한다.

경사가 심해 길을 오르내리기가 힘들거나 내려갈 때 신경 써야 하는 길 옆에 있는 상가라면 사람들 눈에 들어올리 만무할 것입니다.

 

6. 세입자나 주인이 자주 바뀌는 상가는 피한다.

장사가 잘되는 장가라면 세입자나 주인이 자주 바뀔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7. 수익률이 지나치게 좋은 새 분양 상가는 피한다.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던 상가를 사지 않고 새 상가를 분양받는 경우, 높은 수익률을 강조하는 등 분양조건이 지나치게 좋은 상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 지어진 상가라서 깨끗한 이미지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모일 수 있겠지만 주변에 있는 상가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은 경우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새로 지은 상가를 살 때는 주변 상가의 수익률이 어느정도인지 먼저 확인해보고 터무니없이 높은 수익률을 강조하는 상가는 의심해봐야 합니다.

 

!!

부동산 투자를 할 때는 남의 말이 아니라 본인이 수집한 공부서류와 체크리스트를 토대로 냉정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의심스러운 점이 있으면 반드시 구청에 있는 담당 부서를 방문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