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가 국내 서비스 개시
세계 최대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2일 국내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요금 1만원 넘는 음원계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한국에서 먹힐까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앱을 받을 수 있으며 프리미엄 개인(월 1만1천990원), 프리미엄 듀오(1만7천985원) 등 2개 요금제입니다.
스포티파이 이용자들은 가입 시 별도의 신용카드 정보 입력 없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모바일로 7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6월 30일까지 구독 시 신용카드 정보 입력과 함께 3개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06년 스웨덴에서 설립된 스포티파이는 작년 9월 말 기준 이용자 3억2천만명에 유료 가입자 1억4천400만명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현재 보유한 곡은 6천만개를 넘고 재생 목록은 40억개, 팟캐스트는 190만개에 달합니다.
특히 최근 멜론·지니뮤직 등 국내 업체가 앞다퉈 도입하는 음악 추천(큐레이션)에서 강점을 내세우며 국내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인기, 장르별, 테마별, 아티스트별 등 한국 전용 플레이리스트도 준비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페이스북, 삼성 모바일 및 TV, LG TV, 마이크로소프트 Xbox, 보스 등 다양한 기기와 앱 환경에서 음악을 막힘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폭넓은 호환성 및 사용자 편의성도 갖췄습니다.
스포티파이는 국내 서비스 개시를 위해 한국음악저작권협회 등 저작권 단체들과 저작권료 협상을 해왔으며 계약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포티파이가 K팝 본거지인 한국 시장에 진출하는 데는 국내 기획사들과 사업상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려는 의도도 있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옵니다.
박상욱 스포티파이 코리아 매니징 디렉터는 "국내 이용자와 아티스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와 레이블, 유통사 등 다양한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해 왔다"고 "국내 음악 스트리밍 생태계의 동반성장을 가속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한국 음악 산업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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