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 바이블/말씀

분노가 만드는 상처, 하나님과 로맨스

by diane + 2023. 8. 12.
728x90
반응형
SMALL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하나님과 새로운 체험
하나님이 원하시는 그리스도인의 생활이란?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 자신을 나타내신
창조주 하나님과 생생한 개인적인 관계 맺기
일대일로 나아가기
어떤 일이 생길까?
우리가 믿음으로 구주를 영접하는 순간 그분은 우리 안에 계십니다.
요계3:20
요한계시록 3장
20.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우리는 예수님을 마음속에 영접했고 개인적인 관계를 맺게 되었습니다.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인이란?
예수님과 하나되어 우리 안에 사십니다. 성경은 예수님이 우리안에 사신다고 들어오실때 많은 일들이 일어난다고 하십니다.
첫째, 모든 죄를 용서받고 하나님의 자녀되는 새로운 관계가 된다
둘째, 새로운 생명, 영원한 생명을 얻게된다
오늘 셋째, 하나님과 새로운 체험에 대해
우리는 생활속에 예수님을 모시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이 되었나?
고후5:17
고린도후서 5장
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다.
예수안에서 새로운 사람이 되었다는 것
무엇이 우리를 예수님에게서 끊을수있나?
로8:38~39
로마서 8장
38.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39.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수 없으리라
분명히 믿어야 합니다.
누가 우리에게서 예수님을 빼앗아갈수있나?
요한10:27~29
요한복음 10장
27.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
28.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29. 저희를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

우리를 예수님께서 빼앗을수 없음이라 이것이 가장 중요한것입니다.
우리 살아갈때 어려움 핍박 환난 고난 당하지만 결국 우리 영혼은 구원 얻는다는것을 확신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야 어려울때 낙심하지않고 환란에 쓰러지지않고 모든 고난을 잘 견뎌낼수있는 것입니다.
이사49:15~16
이사야 49장
15. 여인이 어찌 그 젖먹는 자식을 잊겠으며 자기 태에서 난 아들을 긍휼히 여기지 않겠느냐 그들은 혹시 잊을지라도 나는 너를 잊지아니할 것이라
16. 내가 너를 내 손바닥에 새겼고 너의 성벽이 항상 내 앞에 있나니
하나님은 우리를 결코 잊지않으시며 택하신 믿는 백성들을 지극히 사랑하십니다.
낙심하거나 좌절하지말고 끝까지 예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는것을 분명히 알고 소망 중에 승리하는 삶 살기를 바랍니다.
어려운 일들이 예수님이 인도하시고 사랑하시고 계시다는거 때문에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고 계시기에 믿음으로 이겨냅시다.

항상 함께하여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함께 하여주심에 감사합니다. 손바닥에 새겨주시고 나의 앞에서 지켜주시는 하나님 아버짐감사합니다.
주님이 내 안에 함께 계시기에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으며 어떤 어려움도 환난도 고난도 역경에서도 지키시고 구원하여 주심을 확심함으로 쓰러지지않고 견뎌낼수있음을 믿습니다.
주님과 함께함이 너무나 좋습니다. 그무엇도 예수님을 우리에게서 끊어낼수 없음이 너무나 좋습니다. 주님 사랑하고 감사하고 주님만을 의지합니다.주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푸른 바다 나선 이몸 어디든지 가오리다
괴로우나 즐거우나 주만 따라가오리니
어느 누가 막으리까 죽음인들 막을까


신명기 31장
8. 여호와 그가 네 앞서 행하시며 너와 함께 하사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시리니 너는 두려워 말라 놀라지 말라



우리의 빛 구원되신 여호와만을 따라가 담대히 날마다 승리하는 우리가 되길
하나님 주신 사랑을 허락된 상황 가운데 전하길
복음 통일의 기적이 이루어지길


매일 내가 기쁘게 순례의 길 행함은
주의 팔이 나를 안보함이요
주의 영이 함께함이라
성령이 계시네 할렐루야 함께 하시네


사람들은 명품을 좋아합니다.
명품은 자신이 명품인지 오릅니다. 명망있는 장인으로부터 만들어져서 사용하는 이들에게 명품이라 불리어지며 자랑거리가 되는것이죠.
에베2:10
에베소서 2장
10. 우리는 그의 만드신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우리도 토기장이신 주님 손에서 빚어질때 명품 그리스도인이 될수있습니다.
값비싼 명품일수록 짝퉁이 많듯이 그리스도인도 무늬만 그리스도인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도자기가 도공의 손 끝에서 나오듯이
우리도 날마다 창조주 손길에 빚어지고 다듬어져서 진품 명품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구주 예수 의지함이


주여주여 내가 비오니
죄인 오라 하실때에 날 부르소서
주의 공로 의지하여 주께 가오니
성한 맘을 고치시고 구원하소서


분노가 만드는 상처

에베4:26
에베소서 4장
26.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어떤 학교에 조금만 기분이 나빠도 친구들에게 거친말을 하는 학생이 있었습니다.
이 학생 때문에 상처받은 학생들이 너무나 많았기 때문에 보다못할 학교에 상담 선생님이 방과후에 학생을 불러 잘 타일렀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의 말을 들은 이 학생은 조금도 반성하지않고 오히려
선생님 하지만 저는 화를 내어도 오래가진 않아요. 바보같이 참고 사는것보다는 잠깐 화를 내고 뒤끝이 없는게 낫지않을까요.
선생님은 이해한다는 듯이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습니다. 폭탄이 터지는 시간도 매우 짧지만 때론 복구가 불가능한 피해를 입히는 법이야.
너의 화로 인해 상처를 입은 친구들의 마음을 어떻게 책임질 생각이니?
선생님의 말을 들은 학생은 얼굴이 빨개져 아무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강한 원자폭탄이 터지는 시간은 백만분의 일초로 지속 시간을 다 합쳐도 0.1초도 안됩니다. 그러나 원자폭탄이 주는 피해는 백년이 지나도 원상복구가 되지않습니다.
한번의 실수로 한번의 말로도 다른 사람의 마음에 큰 상처를 입힐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향한 감정과 말을 쏟아내기에 앞서 되도록 인내함으로 주님께 기도하며 뜻을 구하십시오. 그리고 성도의 삶에 맞는 겸손한 행실을 갖추 십시오.
주님 화가 날때는 생각을 멈추고 주님을 생각하며 주님의 인내를 3기억하게 하옵소서.
가족과 이웃의 마음에 크고 작은 상처를 입히지않았나 반성합시다.
묵상하면서 영적일지를 적어봅시다.


로맨스

느헤1:11~2:5
느헤미야 1장
11. 주여 구하오니 귀를 기울이사 종의 기도와 주의 이름을 경외하기를 기뻐하는 종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오늘날 종으로 형통하여 이 사람 앞에서 은혜를 입게 하옵소서 하였나니 그 때에 내가 왕의 술 관원이 되었었느니라
느헤미야 2장
1. 아닥사스다왕 이십년 니산월에 왕의 앞에 술이 있기로 내가 들어 왕에게 드렸는데 이전에는 내가 왕의 앞에서 수색이 없었더니
2. 왕이 내게 이르시되 네가 병이 없거늘 어찌하여 얼굴에 수색이 있느냐 이는 필연 네 마음에 근심이 있음이로다 그 때에 내가 크게 두려워하여
3. 왕께 대답하되 왕은 만세수를 하옵소서 나의 열조의 묘실 있는 성읍이 이제까지 황무하고 성문이 소화되었사오니 내가 어찌 얼굴에 수색이 없사오리이까
4. 왕이 내게 이르시되 그러면 네가 무엇을 원하느냐 하시기로 내가 곧 하늘의 하나님께 묵도하고
5. 왕에게 고하되 왕이 만일 즐겨하시고 종이 왕의 목전에서 은혜를 얻었사오면 나를 유다 땅 나의 열조의 묘실 있는 성읍에 보내어 그 성을 중건하게 하옵소서 하였는데

로맨스의 기본적인 조건 다섯가지
기본적으로 만남 창조성 낭비 신비감 열정
하나님과의 로맨스 깊이있는 관계
만남이 시작입니다. 핵심입니다.
만남을 소원하는 기도하는
아내에게 문자 메시지가 왔는데 데이트 신청을 하는데 누군지 모르는데 공짜 영화표 두장이 생겼는데 같이 보러가자
보러가보라고 그럴까?
당신이 정말 데이트에 성공하고싶다면 번호라도 알고 보내세요.
상대방이 누군지 알고 보냈다는 답장
또 이거 혜진이 번호 아닌가요?
큰 딸 번호로 온것
교회 나오는 징검다리 학생
들키니까 이제 안되는건가요?
만남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로맨스
느헤미야가 하나님을 만났을때 어떤 특징들이 있었는가?
성이 무너지면서 하나님을 따르던 사람들이 관계가 끊어진것처럼 버려진것처럼 생각하는 절망 가운데 하나님을 찾고 기도하는
슬픔으로 왕 앞에 술을 따르고 있는데 왕이 묻는
그대가 원하는것이 무엇이오?
괜찮으시다면 유다의 성으로 보내주십시오 제가 그 성을 다시 짓겠습니다.
느헤미야는 꿈의 사람이었죠.
꿈은 성을 세움으로 사람들이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는 꿈
하나님을 찾고 예배드리고 경배드릴수있도록
내적인 변화
우리도 하나님안에서 이런 꿈을 꿀수있도록 소유하기를
아름답게 견고하게
느헤미야처럼 하나님과의 관계를 갖는
왕에게 부탁하는 것은 보통 힘든일이 아닌데
왕에게 신임을 받는 사람으로 요청을 받는
인격의 사람이었음을 확인할수있습니다.
하나님을 만남으로써 우리에게 꿈을 주십니다.그리고 우리의 인격에도 관심을 가지십니다.
인격의 사람으로 자라갈수있도록
느헤미야는 기도의 사람입니다.
꿈이있고 인격이있다면 정말 좋은 사람이라 평가할수있지만 하지만 하나님의 사람은 기도의 사람인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꿈 뒤에는 하나님께 묻는 자세 이것이 겸손입니다.
겉으로 말로 겸손한 척하기는 쉬워요.
정말 겸손한 사람은 하나님을 찾는 하나님께 기도하는 사람이 겸손한 사람인줄로 믿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터프하고 거만해보이는 사람이 때로는 하나님을 찾을때 겸손한 기도의 사람이라 할수있습니다.
하나님 앞에 멈추어 뜻을 계획을 묻는 우리가 되기를 하나님과 로맨스를 즐길수있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샤론의 꽃 예수 이세상에서
어느 꽃과 비교할수있으랴
나의 삶에 한결같은 은혜와
사랑으로 가득하게 하소서
예수 나의 주여 샤론의 꽃
나의 맘에 사랑으로 피소서



2023.8.12.토요일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