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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정보/유튜브

[유튜브시작] 동영상 만들기 - 동영상 업로드

by diane + 2020. 1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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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만들기

2020년 12월 23일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우측 상단 동영상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 업로드와 실시간 스트리밍 시작이 뜹니다.

동영상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내가 올릴 동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

 

 

동영상 처리 중이며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동영상의 제목, 미리보기 이미지, 설명은 동영상을 검색하는데 더욱 중요한 메타데이터입니다.

 

설명 (시청자에게 동영상에 대해 알려주세요)

키워드를 잘 활용해 설명을 작성하면 시청자가 검색을 통해 내 동영상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내용을 간략히 설명하고 설명 앞부분에 키워드를 배치하세요.

 

 

 

 

 

미리보기 이미지 (썸네일) :

미리보기 이미지는 가능한 한 커야 합니다.

내장 플레이어에서도 미리보기 이미지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시청자들은 세세하게 동영상 제목과 내용을 보지 않습니다.

썸네일 이미지와 썸네일 문장만 보고 동영상을 시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썸네일을 자극적으로 만들어 내 동영상을 클릭하게 하는 낚시성 썸네일도 많이 있습니다.

너무 자극적인 썸네일을 남용하면 유튜브 커뮤니티에 적발됩니다.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 권장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상도 1280x720(너비 640픽셀 이상)
  • 업로드 이미지 형식: JPG, GIF, GMP, PNG
  • 2MB 제한 준수
  • YouTube 플레이어 및 미리보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16:9의 가로세로 비율 사용

재생목록 

동영상을 1개 이상의 재생목록에 추가하세요.

시청자가 내 콘텐츠를 더 빨리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좌측 메뉴 재생목록에서 수정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유료 프로모션 

동영상에 유료 PPL, 스폰서십, 보증광고 또는 시청자에게 공개해야 하는 기타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위 항목 중 하나라도 포함하기로 결정했다면 동영상 세부정보의 '유료 프로모션' 체크박스를 선택해 YouTube에 알려야 합니다.

 

태그

태그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검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동영상에 추가하는 설명 키워드입니다.

 

키워드 툴 keywordtool.io

내 동영상과 연관 인기 키워드를 찾아 주는 사이트입니다.

 

 

 

 

 

자막 면제 인증서

콘텐츠가 2012년 9월 30일 이후에 미국 TV에서 방송된 적이 있다면 자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국 연방 통신 위원회의 요구사항입니다.

동영상에 자막이 필요하지 않다면 그 이유를 선택하세요.

 

라이선스 및 배포

모든 크리에이터는 업로드한 동영상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작품 사용 권한을 다른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표준 방식을 제공합니다.

동영상에 CC BY 라이선스를 표시하면 저작권은 크리에이터가 보유한 상태에서 다른 크리에이터가 라이선스 약관에 따라 해당 작품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는 100% 직접 창작한 콘텐츠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Content ID 소유권 주장이 제기되면 동영상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 보호를 받는 자료가 포함된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Content ID 소유권 주장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소유권 주장은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비디오 게임, 기타 저작권 보호를 받는 자료를 소유한 회사에서 제기합니다.

 

카테고리와 댓글 및 평가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카드 추가

카드란 데스크톱과 휴대기기에서 브랜드와 채널의 다른 동영상을 홍보하기 위해 설정할 수 있는 사전 지정된 형식의 알림입니다.

상품, 모금, 동영상 및 기타 다양한 카드 유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설정하면 작은 사각형 상자, 즉 티저가 동영상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어 팬에게 카드 속 메시지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시청자가 티저를 탭하거나 클릭하면 동영상과 연결된 카드가 오른쪽에 나타납니다.

휴대기기의 세로 모드에서는 플레이어 아래쪽에 나타납니다.

카드는 동영상 1개에 최대 5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및 스크립트 클릭 유도문안을 사용하면 다른 동영상, 재생목록, 관련 웹사이트로 연결하거나 잠재고객의 상품 구매 또는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 후원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전 동영상에 카드를 사용하여 가장 최근에 업로드한 동영상을 강조하거나 상품 또는 모금 캠페인을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시청자에게 유의미한 콘텐츠 홍보하기.

최종 화면 및 카드는 시청자의 시청이나 행동을 유발할 만한 유의미한 콘텐츠를 제공할 때 효과적입니다.

카드 또는 최종 화면을 추가할 때 시청자에게 행동 동기를 부여할 만한 개연성 있는 카드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세요.

 

  • 동영상 카드 및 최종 화면으로 내 채널의 다른 관련 동영상 또는 YouTube에서 내가 좋아하는 다른 동영상을 추천합니다. 추천할 동영상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고 최종 화면을 사용하면 YouTube가 자동으로 선택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최신 업로드 동영상 또는 시청자별 맞춤 동영상이 선택됩니다.
  • 관련 웹사이트의 콘텐츠, 상품 또는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 채널과 중요한 연관이 있는 다른 웹사이트와 같은 추가 정보를 안내합니다. 
  • 채널 카드를 추가하여 공동작업자를 홍보합니다.
  • 설문조사 카드를 사용하여 질문하거나 의견을 수렴합니다.

 

동영상 만드는데 입력하고 선택하고 추가할 것들이 정말 많으네요.

정말 유튜브의 길은 멀고 어려운거같습니다. 그래도 계속 가봐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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