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 바이블/지혜의 말씀

먼저 뛰어들 용기 마가복음 1:17~18

by diane + 2025. 2. 8.
728x90
반응형
SMALL

먼저 뛰어들 용기

마가1:17~18

마가복음 1장
17.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18. 곧 그물을 버려 두고 좇으니라


남극과 같은 극지방에서 무리를 지어 사던 펭귄들은 거대한 빙판을 옮겨 다니며 살아갑니다. 그런데 때때로 빙판이 쪼개지거나 무리가 늘어나 지금 머무는 곳을 떠나야 할 순간이 찾아옵니다. 그러면 펭귄들은 새로운 터전을 찾아 빙판 끝으로 몰려듭니다.

그러나 바다 바로 건너에 충분히 넓은 빙판이 존재함에도 누구도 바다를 건너지 않고 뒤뚱뒤뚱 맴돌기만 합니다. 겁이 많기 때문입니다. 눈앞에 바로 보일 정도로 가까운 빙판이라 해도 바다 안에는 어떤 천적이 도사리고 있을지 모릅니다. 연약한 펭귄은 모든 육식동물의 먹이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 1마리의 펭귄이 바다에 뛰어들면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이 모든 무리의 펭귄이 물속으로 뛰어듭니다. 바닷속에는 어떤 천적이 있을지 모르지만 뛰어들지 않으면 결국 모두 죽고 만다는 사실을 한 펭귄이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먼저 뛰어든 펭귄을 보고 다른 펭귄들도 용기를 얻어 뛰어들게 됩니다.

동물학자들은 무리를 위해 용기를 내 가장 먼저 뛰어든 펭귄을 퍼스트 펭귄이라고 부릅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바닷속으로 뛰어든 1마리의 펭귄이 많은 펭귄을 살리듯이 먼저 주님을 만나고 먼저 이웃을 찾아가 복음을 전하는 용기를 가진 사람이 수많은 영혼을 구원받게 만듭니다.

신앙 생활에는 결단이 필요합니다. 모든 걸 버리고 주님을 따랐던 제자들처럼 주님께 나의 삶을 맡기고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갈 용기를 달라고 기도 하십시오. 복되고 흉통합니다 아멘.

주님 바다와는 비교할 수 없이 넓은 주님에 은혜에 삶을 온전히 맡기게 하소서.
조금 더 용기를 내 주님을 의지하며 이웃에게 복음을 전합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