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블/지혜의 말씀

고요하고 거룩한 밤 누가복음2:11

by diane + 2025. 12. 27.
728x90
반응형
SMALL

 

고요하고 거룩한 밤
누가복음2:11
누가복음 2장
11.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크리스마스를 앞 둔 어느날 한 교회의 목사님은 성도가 병이 났다는 소식을 듣고 급하게 심방을 떠났습니다. 

성도를 곁에서 돌보던 목사님은 늦은 밤이 돼서야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아무도 없는 늦은 밤, 맑은 하늘을 수놓은 별빛이 유난히 아름다워 보이자 목사님은 예수님도 이렇게 고요한 날 세상에 오셨겠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한참을 묵상하다 교회로 돌아갔는데 늦은 시간까지 성가대장이 있었습니다. 목사님 갑자기 오르간이 고장나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예배에 차질이 생길 것 같은데 어떻하죠? 
이 말을 듣자 목사님은 돌아오는 길에 묵상했던 풍경이 떠올랐습니다. 
고요한 가운데 주님이 오셨듯이 우리도 오르간 없이 주님을 예배할 수 있다. 
목사님은 음악 교사인 성도에게 자신의 묵상을 들려주며 반주가 없어도 찬양할 수 있는 노래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고 이렇게 탄생한 찬양이 바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성탄 찬송인 고요한 밤 거룩한 밤입니다.
 
2011년 유네스코는 이 찬양을 인류의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했습니다. 크리스마스는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하늘의 보좌를 버리고 이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념하기 위한 날입니다.
고요하고 거룩한 밤, 주님은 바로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실 구주 예수님이 세상에 오셨다는 이 기쁜 소식을 모르는 사람이 없도록 만방에 전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날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사랑을 묵상하는 가운데 깊이 깨닫게 하소서.
성탄의 기쁜 소식을 주변의 사람들에게 전하며 주님을 소개합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