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정보/유튜브

유튜브 광고를 스킵(건너뛰기)해도 광고료는 들어올까?

by diane + 2021. 5. 3.
728x90
반응형
SMALL

 

유튜브 광고를 스킵(건너뛰기)해도 광고료는 들어올까?

사람들이 내 동영상에서 광고가 나오면 건너뛰기를 하지 않을까? 광고를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봐야만 수익이 생기는 거 아닐까?

 

 

유튜브 채널에 광고는 시청자들이 건너뛰기 하는 경우가 많죠.

사람들이 동영상을 조금이라도 빨리 보기 위해 동영상이 나오기 전에 노출되는 광고를 건너뛰는 것입니다.

 

또 동영상이 나오는 중에 화면에 나타나는 광고도 광고 닫기를 해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들에겐 오직 동영상 보기가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유튜버들은 어떻게 하면 광고를 오래 노출시킬까 고민을 하고 전략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유튜브에서 사람들이 건너뛰는 광고라도 노출 시간만큼은 적절하게 수익을 보장해주는 방법이 있을까요? 있습니다!

사람들이 광고를 건너뛰지 않게 하는 방법은 광고 크기를 작게, 화면 한쪽으로 치우친 위치에 나오도록 하는 방법 입니다. 동영상을 보는데 방해되지 않을 정도로 적당한 위치에 노출시키는 거죠.

 

사람들은 동영상을 제대로 가림없이 보기를 원합니다. 가리지 않는다면 광고를 닫지않고 그대로 두겠죠.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렸는데 수익이 전혀 없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보면 수익이 생겨야 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죠. 과연 그럴까요?

 

동영상 조회수에 대한 착각입니다.

어떤 유튜버는 조회수가 30,000회 인데 예상수익은 16달러라고 이야기합니다. 또, 동영상을 같은 사람이 반복해서 볼 경우 같은 광고가 노출되면 유튜버에게 돌아가는 수익이 차감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동영상 시청자들에게 시청하는데 불편을 최소화하는 광고를, 유튜버들에겐 수익이 지급될 수 있는 광고로 수익 창출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튜브의 최고의 히트 영상 강남스타일은 12억 3천만 뷰를 넘어설 당시 광고 수익으로 콘텐츠를 올린 기획사에 42억 원을 지급한 이야기가 전해졌었죠. 수익은 유튜브가 알아서 챙겨줍니다.

 

그렇다면, 유튜브 채널에서 노출되는 광고의 형태를 알아 둡시다.

 

디스플레이 광고

추천 동영상의 오른쪽 및 동영상 추천목록 위에 표시되는 300x250 사이즈 광고. 홈페이지 제외.

사이트 모든 영역에서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오버레이 인비디오

동영상을 볼 때 화면 하단에 노출되는 투명한 오버레이 광고. 

 

턴뷰 인스트림 광고

동영상이 재생되기 전이나 동영상 재생 도중, 동영상 재생 후에 노출되는 광고.

건너뛰기 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표준 인스트림 광고

동영상이 재생되기 전이나 동영상 재생 도중, 동영상 재생 후에 노출되는 광고.

광고를 봐야 동영상을 볼수 있는 광고 형태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