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바이블/말씀

2024.9.24.화 (주의말씀)

diane + 2024. 9. 24. 21:40
728x90
반응형
SMALL



나는 방황하지만 하나님이 다가와 화해 시키십니다. 세상 풍파속에서 시험들고 그리고 넘어지지만 하나님이 용서하고 회복시키십니다.
아직도 거리가 먼 데 아버지가 그를 보고 측은히 여겨 달려가 목을 안고 입을 맞추니
누가복음 15장
20. 이에 일어나서 아버지께 돌아가니라 아직도 상거가 먼데 아버지가 저를 보고 측은히 여겨 달려가 목을 안고 입을 맞추니



세상 모든 풍파 너를 흔들어 약한 마음 낙심하게 될때에 내려주신 주의 복을 세어라 주의 크신 복을 네가 일리라
받은 복을 세어보아라


내가 주인 삼은 모든것 내려놓고 내 주 되신 주앞에 나가
내가 사랑했던 모든것 내려놓고 주님만 사랑해
주 사랑


사랑의 하나님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만큼 나를 사랑하시는 아버지 이 사랑이 나로 오늘을  일어서게 합니다. 어제의 모든 아픔과 짐, 걱정을 내버리고 하얀 도화지 같은 새 날을 받습니다. 아버지의 도우심으로 어제 잘 하지 못한 부분을 다시 아름답게 그리겠습니다. 주님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셨으니 나도 아름다운 존재입니다.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주신 모든 것들이 아름다움을 믿습니다. 소풍날 보물찾기 하듯 어둠 속에서 빛을 발견하는 기쁨이 넘치는 하루되기 원합니다. 나의 기쁨이 되시는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고린도전서 15장
10. 그러나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디후1:10
디모데후서 1장
10. 이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의 나타나심으로 말미암아 나타났으니 저는 사망을 폐하시고 복음으로써 생명과 썩지 아니할 것을 드러 내신지라

복음은 사망을 패하고 생명을 얻게 합니다. 오늘도 사망과 어둠 속에 헤매는 사람들이 주님을 알고 또 복음의 능력을 힘입어 생명의 길로 나올 수 있도록 복음을 담대히 전하는 귀한 하루 보내십시오.


듣는 사람마다 복음전하여


하나님 아버지 오늘 또 저희들에게 은혜 주셔서 강하고 담대한 두려워하지 말고 놀라지 말라고 격려하신 하나님과 더불어 나가는 하루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가 세상과 싸워서 이길 수 있는 능력의 하나님이 항상 함께 하셨기 때문임을 확신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담대케하셔서 세상에서 강하고 담대하게 새일을 시도하게 하시고 열정을 가지고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앞에 순식간에 다치는 수많은 일들이 있을지라도 넉넉히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의 그 은혜를 붙잡는 저희들 되게 하여 주시옵시고 예수 이름 권세로 충만한 하루의 삶으로 이끌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합니다 아멘.


갈라디아서 1:11~24
갈라디아서 1장
1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내가 전한 복음이 사람의 뜻을 따라 된 것이 아니라
12. 이는 내가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로 말미암은 것이라
13.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14. 내가 내 동족 중 여러 연갑자보다 유대교를 지나치게 믿어 내 조상의 유전에 대하여 더욱 열심이 있었으나
15. 그러나 내 어머니의 태로부터 나를 택정하시고 은혜로 나를 부르신 이가
16. 그 아들을 이방에 전하기 위하여 그를 내 속에 나타내시기를 기뻐하실 때에 내가 곧 혈육과 의논하지 아니하고
17. 또 나보다 먼저 사도 된 자들을 만나려고 예루살렘으로 가지 아니하고 오직 아라비아로 갔다가 다시 다메섹으로 돌아갔노라
18. 그 후 삼년만에 내가 게바를 심방하려고 예루살렘에 올라가서 저와 함께 십 오일을 유할새
19. 주의 형제 야고보 외에 다른 사도들을 보지 못하였노라
20. 보라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하나님 앞에서 거짓말이 아니로라
21. 그 후에 내가 수리아와 길리기아 지방에 이르렀으나
22. 유대에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교회들이 나를 얼굴로 알지 못하고
23. 다만 우리를 핍박하던 자가 전에 잔해하던 그 믿음을 지금 전한다 함을 듣고
24. 나로 말미암아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니라

https://diane.tistory.com/m/990

갈라디아서 1:11~24

갈라디아서 1:11~24 갈라디아서 1장 1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내가 전한 복음이 사람의 뜻을 따라 된 것이 아니라 12. 이는 내가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오직

diane.tistory.com




에스겔 47:1~23
에스겔 47장
13.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이 지계대로 이스라엘 십이 지파에게 이 땅을 나누어 기업이 되게 하되 요셉에게는 두 분깃이니라
14. 내가 옛적에 맹세하여 이 땅으로 너희 열조에게 주마 하였었나니 너희는 피차 없이 나누어 기업을 삼으라 이 땅이 너희의 기업이 되리라
21. 그런즉 너희가 이스라엘 모든 지파대로 이 땅을 나누어 차지하라
22. 너희는 이 땅을 나누되 제비 뽑아 너희와 너희 가운데 우거하는 외인 곧 너희 가운데서 자녀를 낳은 자의 기업이 되게 할지니 너희는 그 외인을 본토에서 난 이스라엘 족속 같이 여기고 그들로 이스라엘 지파 중에서 너희와 함께 기업을 얻게 하되
23. 외인이 우거하는 그 지파에서 그 기업을 줄지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걸어가세 믿음 위에 서서 눈과 귀에 아무 등거 없어도


믿음의 실패자는 사업도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예수님을 떠난 베드로의 밤샘 수고는 헛수고가 되고 말죠. 헛수고로 지친 베드로에게 예수님이 찾아 오십니다.
요한복음 21장
6. 가라사대 그물을 배 오른 편에 던지라 그리하면 얻으리라 하신대 이에 던졌더니 고기가 많아 그물을 들 수 없더라

예수님이 없는 밤 예수님이 없는 고기잡이는 실패할 수밖에 없었지만 예수님이 함께하는 새벽 말씀대로 순종했더니 그물이 가득하고 은혜가 충만했습니다. 베드로만 실패자가 아니죠. 우리도 실패자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떠나 힘들고 지쳐 낙망하고 있을 때 그런 우리에게 예수님이 찾아오셔서 부르고 계십니다. 그 주님의 음성 듣고 계시는지요? 오늘은 주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하는 그러한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여백의 미
마태11:28
마태복음 11장
28.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https://diane.tistory.com/m/991

여백의 미 마태복음 11:28

여백의 미마태11:28 마태복음 11장 28.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14세기의 위대한 탐험가 이븐 바트타는 21살에 여행을 떠나 30년 동안 127,000km를 여행했

diane.tistory.com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말로다 형용 못하네


주 음성 외에는


주님 감사해요 주님 감사해요 나를 사랑하신 주 사랑 감사합니다


어떤 말도 그 어떤 소리도 그 발 앞에서 잠잠해 지네
주 나의 사랑 그 발 앞에 앉아 내 모든 기도는 사랑의 노래가 되네
주의 옷자락 만지며 주의 두 발을 씻기며 주님 그 발에 입맞추며 나의 왕관을 놓으리


신명기 8장
7.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아름다운 땅에 이르게 하시나니 그곳은 골짜기에든지 산지에든지 시내와 분천과 샘이 흐르고

하나님을 의지해야 한다.
하나님을 의지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햄버거 구조로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빵에  해당되는 내용은 하나님을 의지하되 왜  의지해야 하는지 목표를 분명히 해야 된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그 땅을 정복하고 정착하는 것 그걸 반드시 이루어야 되는 목표다. 그래서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하나님을 의지해야 된다. 이게 빵에 해당되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야채에 해당되는 부분은 그 하나님이 주신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그 길이 광야길이어도 하나님께서 만나도 주시고 반석에서 물도 주시고 심지어 옷도 헤어지지 않게 해주시니까 하나님을 의지하면 그 광야길도 이겨낼 수 있다 하는 게 두 번째 야채 해당되는 부분이고요.
이제 광야를 지나서 가나안 땅에 들어가고 그 땅을 정복한 다음에 어떻게 해야 되는가?
그때도 하나님을 의지해야 된다 하는 게 오늘 배움이에요.

신명기 8장
7.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아름다운 땅에 이르게 하시나니 그곳은 골짜기에든지 산지에든지 시내와 분천과 샘이 흐르고
8. 밀과 보리의 소산지요 포도와 무화과와 석류와 감람들의 나무와 꿀의 소산지라  

가나안 땅이 아름답데요. 골짜기에든지 산지에든지 시내와 분천과 샘이 흐르고.
분천은 지하수를 말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지금 광야에 살고 있는데 광야는 물이 없어요. 물은 사람에게 꼭 필요한 요소인데 광야에서는 물을 쉽게 못 구해요.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러 번 하나님께 또한 모세에게 불평을 할 때 상당수가 물 때문이었거든요. 그만큼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물은 중요한 요소인데 바로 그 물이 가나안 땅에 풍족하다. 심지어 아름답다. 그렇게 말씀하는 거죠.
근데 그게 다가 아니라
신명기 8장
9. 너의 먹는 식물의 결핍함이 없고 네게 아무 부족함이 없는 땅이며 그 땅의 돌은 철이요 산에서는 동을 캘 것이라
10. 네가 먹어서 배불리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옥토로 네게 주셨음을 인하여 그를 찬송하리라

먹을 것도 풍족하고 모자란 것이 없고 땅에서는 철이나 동이나 다 캘수 있죠. 철이나 동은 뛰어난 군사력 무기를 만드는데 필요하기도 하지만 농사지을 때 필요합니다. 농사 기구를 잘 만들 수 있고 굉장한 효율을 낼수 있는거죠. 땅은 옥토구요.  

신명기 8장
12. 네가 먹어서 배불리고 아름다운 집을 짓고 거하게 되며
13. 또 네 우양이 번성하며 네 은금이 증식되며 네 소유가 다 풍부하게 될 때에

엄청난 축복이에요.
꼭 기억해야 될것이 잘될때에도 하나님을 의지해야 된다.
신명기 8장
14. 두렵건대 네 마음이 교만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릴까 하노라 여호와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이끌어 내시고

사람은 행복하고 좋을 때 주님을 잊기가 쉽데요. 심지어 그 행복과 그 복이 하나님께 순종해서 받은 복인데도 그 복 때문에 하나님을 잊기가 쉽데요. 하나님을 의지하기를 멈출 수 있데요. 그래서 이건 정말 슬픈 일이고 안타까운 일인 것 같아요.

어떤 순간에도 하나님을 의지해야 되는데 광야길을 갈 때에는 비교적 하나님을 의지하기가 쉬워요. 필요한 게 있고 구할 게 있고 그런데 행복하고 풍요로울 때는 하나님 의지하기를 멈추기가 너무 쉬운 거예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말씀대로 광야길 을 때에도 풍요로운 가나안 땅에 있을 때에도 하나님을 의지하려면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려면?
신명기 8장
11.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법도와 규례를 지키지 아니하고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리게 되지 않도록 삼갈지어다

그렇게 되는 건 뭐가 문제냐? 기분, 상황에 의지하면 그렇게 되는 거예요.
11절 말씀! 어떤 상황에서든지 하나님의 법 하나님의 말씀이 기준이 되어야 한다. 어떤 것도 기준이 돼서는 안 된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 기준이 되어야 하는데 그렇게 할 때 언제나 의지할 수 있다. 좋아할 때나 힘들 때는 언제나 의지하는 건 그때 뭐가 필요해서 내 기분에 따라 상황에 따라서가 아니라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게 하나님을 의지하는 겁니다.
광야에? 가나안 땅에 계세요? 아니면 빈곤 속에 계세요? 풍요 속에 계세요? 그 모든 순간에 하나님만 의지해야 돼요. 그러면 광야에서 가나안으로 거기서 더 복을 주는 자리로 우리를 차근차근 인도해 주실거에요.
하나님만 바라보고 의지하는 복된 하루 되시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가물어 메마른 땅에 단비를 내리시니 성령의 단비를 부어 새생명 주옵소서


강하고 담대하라 (히즈교회 김기동)
여호수아1:1~11
여호수아 1장
1. 여호와의 종 모세가 죽은 후에 여호와께서 모세의 시종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일러 가라사대
2. 내 종 모세가 죽었으니 이제 너는 이 모든 백성으로 더불어 일어나 이 요단을 건너 내가 그들 곧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땅으로 가라
3. 내가 모세에게 말한 바와 같이 무릇 너희 발바닥으로 밟는 곳을 내가 다 너희에게 주었노니
4. 곧 광야와 이 레바논에서 부터 큰 하수 유브라데에 이르는 헷 족속의 온 땅과 또 해 지는 편 대해까지 너희 지경이 되리라
5. 너의 평생에 너를 능히 당할 자 없으리니 내가 모세와 함께 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을 것임이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리니
6. 마음을 강하게 하라 담대히 하라 너는 이 백성으로 내가 그 조상에게 맹세하여 주리라 한 땅을 얻게 하리라
7. 오직 너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극히 담대히 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한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
8.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
9. 내가 네게 명한 것이 아니냐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두려워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10. 이에 여호수아가 백성의 유사들에게 명하여 가로되
11. 진 중에 두루 다니며 백성에게 명하여 이르기를 양식을 예비하라 삼일 안에 너희가 이 요단을 건너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사 얻게 하시는 땅을 얻기 위하여 들어갈 것임이니라 하라

9절
기쁨으로 행동하는 여호수아
담대함이 생긴 준비하라 일어나라 들어가자
우리도 담대하기를 바랍니다. 믿음으로 일어나는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 일어나 도전하여 정복하기를
하나님은 이미 약속의 땅을 주셨습니다. 우리는 들어가 누리기만 하면 됩니다.
승리의 비결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 능력을 주신다.
형통함의 비결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라.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온전히 나를 주장하사 주님과 함께 동행함을 만민이 알게 하옵소서



잠언 5장
9. 두렵건대 네 존영이 남에게 잃어버리게 되며 네 수한이 잔포자에게 빼앗기게 될까 하노라




나의 나된것은 다 하나님 은혜라
나의 달려갈길 다가도록 카로 그 십자가 품게하시니 나의 나 된것은 다 하나님ㅇ은혜라
한량없는 은혜 갚을길 없는 은혜 내 삶읆애워싸는 하나님의 은혜


고린도후서 13장
4. 그리스도께서 약하심으로 십자가에 못 박히셨으나 오직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으셨으니 우리도 저의 안에서 약하나 너희를 향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 저와 함께 살리라
5.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



일어나 새벽을 깨우리라
지금 우리는 마음을 합하여
진정으로 찬양 할때니
모이자 하나되자
우리가 갈길이라
찬양과 온맘과 정성을 다해
기도와 주님께서 기도하신 것처럼
말씀속에 권능으로 임하시니
사람으로 하나되자
우리의 젊을 모두 다해
주님을 찬양하며
온 세상에 주의 사랑 전하리라
일어나 새벽을 깨우리라
지금 너희가 하나될 때이니
일어나 새벽을 깨우리라
내가 너희와 함께 하리라
지금 우리가 하나님 앞으로
담대히 나아갈 때이니
모이자 하나되자
주님이 지키시리라


레위기 23:42~43
레위기 23장
42. 너희는 칠 일 동안 초막에 거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에 거할지니
43. 이는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때에 초막에 거하게 한 줄을 너희 대대로 알게 함이니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시편 66장
4. 온 땅이 주께 경배하고 주를 찬양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할지어다(셀라)

이 시간이 웃음과 소망과 믿음과 사랑을 회복하는 복된 시간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참 좋겠습니다. 삶으로 믿음을 신앙을 증명하고 계시는 주님의 백성


나같은 사람도 사랑하시나요 너무 크고 아름다운 그 사랑
그 사랑 내맘 넘치니 나도 더욱 주 사랑하리
나의 하나님 살아계신 하나님 당신의 뜻 이루어 주옵소서
나의 하나님 살아계신 하나님 당신의 길 가게 하소서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