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바이블/지혜의 말씀

믿음과 커피잔 데전5:8

diane + 2024. 8. 12. 21:24
728x90
반응형
SMALL

믿음과 커피잔

데전5:8
데살로니가전서 5장
8. 우리는 낮에 속하였으니 근신하여 믿음과 사랑의 흉배를 붙이고 구원의 소망의 투구를 쓰자


한 목사님이 모닝커피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그날따라 유독 커피 향이 향기롭고 맛이 좋았습니다. 찬양을 들으며 천천히 커피를 음미하던 중 미끄러운 손잡이를 잘못 잡아 컵을 떨어뜨렸습니다. 컵은 완전히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그 순간 바닥에 떨어진 머그잔에 새겨진 글씨가 목사님의 눈에 들어왔습니다. 믿음 바라는 것들의 실상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 교회에서 기념으로 나눠준 머그잔이었습니다. 단순히 컵에 새겨진 글씨였지만 목사님은 마치 믿음이 산산 조각난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때 하나님의 한 감동을 주셨습니다. 이 믿음만은 머그잔처럼 쉽게 놓치지 않길 바란다. 목사님은 신앙생활이 우리 생각처럼 쉬운 것이 아니라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쉽게 들수 있는 머그잔도 살면서 누구나 한두 번쯤 떨어뜨린다. 그런데 믿음을 너무 쉽게 여기고 있는 건 아닌가.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꼭 붙들고 살아가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해야겠구나.
하나님이 말씀하실때 저자 척 피오스 목사님의 일화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에는 신앙생활을 포기하고 싶은 어려운 때가 계속해서 찾아옵니다. 그럼에도 우리가 삶의 끝까지 붙들어야할 것은 오직 믿음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고 주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담대히 물위를 걸었던 베드로와 같은 사람이 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주님의 은혜로 저의 부족한 믿음이 나날이 견고해지게 하옵소서.
작은 성공해도 만족하되 더 나은 성공을 위해서도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