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정보/부자되는습관

부자들의 사고방식 (지금 즉시 행동한다)

diane + 2020. 12. 19. 20:04
728x90
반응형
SMALL


큰돈 번 사람들의 특성

 

성공하여 큰돈을 번 사람들은 특이한 개성들이 있지만 큰 특성이 있다.

 

1. 중요한 일을 처리하는 데 있어서 광적으로 집착한다.

광적으로 집착한다는 것은 지금 해야 할 일과 나중에 해야 할 일을 구분한 다음 지금 할 일에 몰두하여 완성시키는 것을 말한다.

자신의 목표에 집중하고 신속하게 마무리해야 하는 일과 중요하지 않고 나중에 처리해도 되는 일을 구별하지 못하거나 아예 구별하려고 하지 않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또 그런 사람에게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느냐고 물으면 일을 하기 위해 책상을 치운다고 대답한다.

하지만 성공하여 큰돈을 번 사람들은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먼저 마쳐 놓고 시간이 허락할 때 책상을 정돈한다.

 

2. 집념이다. 집념만 강해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성공한 부자들은 자신이 어떤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하고, 얼마만큼 재빠르게 행동을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목표를 위해 어떤 상황도 견디어 낸다.

그들은 실패를 인정하지 않는다. 그저 견디어 내고 성공할 때까지 버티는 것이다.

 

돈을 버는 재주와 기술은 간단하지 않다.

그러나 집념만 있어도 어느 정도의 부자가 될 수 있다.

 

집념이란 도대체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내가 겪은 이야기를 하나 하겠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집안이 가난하여 대학에 바로 들어갈 수 없어서 여름 동안 공사판에서 인부로 일한 일이 있었다.

어느 날 감독관이 나에게 큰 망치를 주면서 콘크리트판 하나를 부수라고 했다.

그래서 한 십 분 동안 그 콘크리트판을 부셔보려고 했다.

그런데 콘크리트판이 조금씩 떨어져 나오기는 했지만 판이 깨어지지는 않았다.

나는 판이 조금도 깨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감독관에게 불평을 했단다.

그러자 감독관은 나의 망치를 잡고는 한 마디의 말도 하지 않고 콘크리트판에 망치질을 하기 시작했다.

등치도 작고 나이도 많아 보이는 감독관이 아무 말도 없이 계속 10번 정도 내리치자 마침내 콘크리트판이 두 조각으로 갈라지더구나.

그래서 감독관에게 그 비결을 묻자 그 감독관은 "두 조각을 낸 것은 자네일세, 단지 자네가 망치질을 하는 동안에는 부서지지 않았을 뿐이었네. 무엇인가를 부수려 한다면 그것이 부서질 때까지 내리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고 말하더구나.

그다음부터 나는 무엇을 부술 때는 그것이 부서질 때까지 계속했단다.

그리고 그 날 감독관은 내게 참으로 의미심장한 말을 하였다. 즉 "부수려고 하는 것이 깨어지지 않을 것 같으면 네 번째부터는 망치질을 하지 말게." 그다음부터 나는 판을 보기만 해도 내가 부술 수 있는 판인지 아닌지를 구분할 수 있었단다.

내리칠 때의 느낌으로 말이다.

나에게 참으로 중요한 교훈이었고, 평생 동안 그 교훈을 지키려고 노력하였단다.

 

집념과 시간 관리

일의 우선순위를 정한다면 당장 마주치는 콘크리트판을 깨뜨릴 수 있는지 판단하는 것이 가장 급하다.

그리고 그 판을 깨뜨릴 수 있다고 판단되면 성공한 부자들은 그것이 깨어질 때까지 망치질을 계속 멈추지 않을 것이다.

 

한편 성공한 사람들은 망치질을 계속하는 동안에도 시간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보다 효과적으로 내리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그래서 평범한 사람들이 같은 시간 내에 해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 일을 해내는 것이다.

집념과 시간 관리는 결코 모순된 것이 아니다.

 

집념에 앞서 무엇보다도 판을 깨뜨릴 수 있는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왜냐하면 무모한 일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는 방식, 지금 즉시 행동한다.

 

시간은 지금뿐이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게 준비하려면 지금 즉시 시작해야 한다.

또한 지금 가능한 행동은 무엇이 됐든 현재의 네 사업이나 직업에 관한 일일 것이고, 현재 주변에 있는 사물이나 사람과 연관될 것이다.

 

너는 지금 있지 않은 곳에서 행동할 수 없고, 과거에 있었던 곳에서 행동할 수 없으며 앞으로 있을 곳에서 행동할 수는 없다. 

오직 지금 있는 그곳에서 행동할 수 있을 뿐이다.

 

어제 일이 잘 되었는지 아닌지를 걱정하지 말고 오늘 일을 잘해라.

내일 할 일을 오늘 하려고 하지 말아라. 내일이 되면 그 일을 잘할 시간이 충분할 것이다.

환경이 변하기를 기다렸다가 행동하려고 하지 말아라. 행동으로 환경을 바꾸어라.

 

현재의 환경에서 더 나은 환경으로 옮길 수 있다고 믿더라도 온 힘을 다하여 현재의 환경에서 노력하라.

백일몽이나 공상에 잠기느라고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비전을 가지고 지금 행동하라.

 

비전과 믿음은 소망이 너를 향해 다가오게 할 것이며 행동은 현재의 환경의 환경에서 작용하여 네가 소망을 향해 다가가게 할 것이다.

 


부자가 되려는 동기를 찾는다.

 

큰돈을 벌려면 우선 진정한 동기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동기를 어떻게 하면 파악할 수 있을까?

날마다 종이와 연필을 준비하고 하루에 30분씩 앉아서 생각해 보라.

그리고 머리에 떠오르는 모든 이유를 적어 보라.

돈을 벌려는 진정한 동기가 떠오르게 되면 네 스스로 금세 알아차리게 될 것이다.

그리고 동기가 무엇인지 파악하게 되면 그것을 여러 장의 메모지에 적어서 사방에 붙여 놓도록 해라.

 

일벌레가 되지 말고 능률적인 일꾼이 되라.

능률적인 일꾼이란 일을 하다가 잠시 일하는 것을 멈추고 일이 아닌 다른 것에도 집중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능률적인 일꾼은 일벌레보다 다채로운 인생을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생산성도 높다.

네 의지가 있다면 재충전을 위한 휴가나 자기개발을 위한 시간을 갖는 등 얼마든지 있다.

 

 


목표한 금액만큼 번다.

 

네가 무엇인가를 해내기로 결심하고 진심으로 노력한다면 어떤 일도 이루어 낼 수 있다는 점이다.

명백하게 목표를 설정하고 나면 90%는 성공하기 마련이다.

네가 10억을 벌겠다는 결심을 하지 않으면 10억은 도저히 벌 수 없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결심을 하는 것 자체가 결심한 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만큼 매우 어려운 일이라는 점이다.

 

네가 원하는 목표를 스스로 정하고 일을 추진하는 것과 다른 사람이 정해 놓은 목표를 어쩔 수 없이 달성하기 위해서 일을 추진하는 것은 분명히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목표를 정하는 것의 의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굳은 결심을 하고 집중함으로써 그 목표가 네 스스로에게 이미 현실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이 목표 설정의 힘이다.

 

네가 큰돈을 벌겠다는 결심이 서면 너의 심리적인 태도가 완전히 바뀌게 된다.

일단 목표를 정한 다음에는 너의 모든 에너지를 그 목표 달성에 집중해야 한다.

네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확인하고 나면 모든 것이 분명해진다는 점이다.

 

목표를 정해야 하는 이유

목표를 먼저 정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는 목표를 정하기 전까지는 그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인지할 수 없다는 점이다.

 

네가 목표를 정하기 전까지는 어떤 정보가 필요한 것인지 알 수 없단다.

우리의 뇌는 중요하지 않거나 즉시 사용하지 않을 정보는 인지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목표를 정해야 비로소 필요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목표를 구체적으로 분명하게 정해라.

그리고 그 목표가 달성되도록 네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라.

그리하면 분명히 네 목표가 달성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요약.

지금 즉시 동기를 찾고 목표를 정한다.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지금 할 일에 몰두하여 그 목표를 위해 어떤 상황도 집념으로 견디어 낸다.

 

 

[아들에게 알려주는 부자되는 좋은 습관] 로버트 G. 알렌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