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예수의 마음 빌립보서 2:5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
빌립보서 2:5
빌립보서 2장
5.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어떤 마음이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인가?
어떻게 살아가는 삶이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고 살아가는 삶인가?
잠언 23장
7. 대저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한즉 그가 너더러 먹고 마시라 할지라도 그 마음은 너와 함께하지 아니함이라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 이것이 우리의 올해 목표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삶의 태도가 돼야겠습니다. 마음의 생각이 그 사람의 사람됨을 결정합니다.
그가 항상 생각하여 돈을 내는 것, 가장 돈을 많이 지불하는 그것 그 생각 속에 사람이 된다는 거죠.
표준새번역 잠언 23장
7. 무릇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의 사람됨도 그러하니, 그가 말로는 '먹고 마셔라' 하여도, 그 속마음은 너를 떠나 있다.
마음의 생각에 따라 사람들이 달라집니다. 마음의 생각에 따라 행복과 불행이 결정됩니다. 마음의 생각에 따라 인생이 달라집니다. 마음의 생각에 따라 삶의 길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잠언 4장
23.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NIV Proverbs 4장
23. Above all else, guard your heart,
for everything you do flows from it.
무엇보다 마음을 잘 지켜야 합니다.
부정적이고 파괴적인 생각이 우리의 마음에 자리 잡지 못하도록 단단히 우리의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빼앗지 못하도록 경성하여 깨어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언제나 말씀 중심으로 주님 중심으로 살아야 될 줄 믿습니다.
마음의 시선이 천국을 향하도록 높은 가치를 추구하는 생각으로 마음을 채우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품지 않고는 결코 그렇게 될 수 없습니다.
마태복음 5장
8.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하나님의 뜻에 우리의 삶을 살고 하나님의 뜻을 살아가는 삶이 우리의 삶인 줄로 믿습니다.
생각이 바뀌면 마음이 바뀌고 마음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성격이 바뀌고 성격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내 삶이 인생이 영원히 바뀔 줄로 믿습니다.
마음먹기, 마음갖기, 마음의 생각 어떤 마음의 자세를 갖느냐, 어떤 마음의 태도를 가지느냐, 어떤 생각을 마음에 담고 사느냐가, 내 인생을 결정하고 내 인격을 보여주고 내 삶을 만들어냅니다.
심리학
인간의 행동을 연구하면 그 사람이 어떤 심리를 갖고 있는가를 알게 된다는 거예요.
그 사람이 무슨 말을 하고 그 사람이 어떤 행동을 하고 그 사람이 어디에 시간을 많이 보내고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돈을 어느 곳에 많이 투자하는가가 그의 마음인 것입니다.
그 사람이 무엇에 어디에 신경을 돈을 어디에 쓰는가? 어디에 내 힘과 내 정성과 내가 집중하는가? 무엇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무엇을 추구하며 살아가는가를 보면 그의 마음에 무엇을 생각하고 어떤 것이 자리 잡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인간의 표리부동성이 마음의 생각을 숨기고 거짓을 말하거나 속이는 행동 다시 말하면 겉과 속이 다를 수가 있어요. 영원히 속일수는 없어요.
마태복음 15장
8.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11. 입에 들어가는 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입에서 나오는 그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니라
우리가 가진 힘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데 어려운 이웃을 도와드리는 일에 연약한 사람들 돕는 일에 써야 될 줄로 믿습니다. 높은 가치를 위해 써야 돼요. 내가 내 배를 채우기 위해서 내가 많이 갖기 위해서 내가 올라가기 위해서 내가 누리기 위해서 힘을 쓰려 합니다.
우리 주님께 시선을 돌리고 우리의 마음과 우리의 정성과 우리 모든 신경을 집중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충만하게 살아가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마음에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 성령님을 모시고 살고 마음의 사랑과 나눔과 섬김과 영혼을 구하는 마음 나누는 삶을 담고 산다면
똑같은 이슬을 소가 먹으면 우유를 내요. 독사가 마시면 독이 나와요. 이슬이 묻은 뽕잎을 누에가 먹으면 비단이 나와요.
내 마음에 자리하고 있는 것들이 달라집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2025년 한 해 동안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품고 살아가게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시지만 낮은 몸으로 종의 몸으로 아니 십자가에 죽기까지 낮아지셨습니다. 겸손, 낮게 더 낮게 예수님의 마음 품고 살아가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