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절의 주인공 누가복음 4:18~19
성탄절의 주인공
누가 4:18~19
누가복음 4장
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19.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심리학 교수 한 분이 40여 명의 학생들에게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를 주고 생각나는 것을 하나씩 적어보라고 했습니다. 그 대답은 트리 선물 칠면조 휴일 캐롤 산타클로스 등등이었는데 안타깝게도 성탄의 주인공이신 예수님을 적어 낸 학생은 아무도 없었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에 정작 주인공인 예수님이 빠져 있고 어이없게 감히 비교가 될 수 없는 산타클로스가 각광을 받고 있는 세상이 된 것입니다. 예수님이 산타 보다 비교할 수 없이 좋은 이유라는 글의 일부입니다.
산타는 북극에만 살지만 예수님은 어디에든 계신다. 산타는 오직 1년에 한 번만 오지만 예수님은 언제든지 함께 하시며 도와주신다.
산타는 우리 양말 정도만 채워주지만 예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주신다.
산타는 우리 이름을 몰라서 안녕 이름이 뭐지라고 묻지만 예수님은 우리가 알기도 전에 먼저 우리 이름을 아셨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과거와 미래도 아시고 심지어 우리 머리카락이 몇 가닥인지까지도 다 아신다.
산타는 울면 안 돼라고 말하지만 예수님은 모든 염려를 내게 맡기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라고 하신다.
우리는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인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무슨 일을 하셨는지 바르게 알고 바르게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성탄절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여 새 생명을 주시고 하나님의 잔으로 복된 삶을 살게 하기 위해 이 땅의 오심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이 사실을 기억하며 오직 주님께만 감사와 영광을 드리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오신 주님을 만방에 전하게 하소서.
특히 어려운 이웃에게 좋은 곳을 나누며 구원의 복음을 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