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대로 나가라 에베소서 4:13~14
학습지대로 나가라
에베소서 4:13~14
에베소서 4장
13.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데까지 이르리니
14.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 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궤술과 간사한 유혹에 빠져 모든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치 않게 하려 함이라
코너스톤 리더십 연구소의 소장인 데이빗 코트렐은 안전지대에 머무르는 사람은 결코 새로운 지식을 배울 수 없다 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코트렐이 말한 학습지대에 들어가고 싶은 사람이 거쳐야 할 세 가지 공간입니다.
첫째 독서의 방입니다.
사람은 읽지 않으면 배울 수 없습니다. 어떤 지식을 위해 기꺼이 시간을 낼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일이든 배울 자격을 갖춘 사람입니다.
둘째 경청의 방입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은 절대 성장할 수 없습니다 오만함에 빠져 자기가 최고인 줄 아는 사람은 훌륭한 스승을 곁에 둘 수 없고 학습 능력을 상실하게 됩니다.
셋째 나눔의 반입니다.
아는 것을 가르치는 것만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같은 내용도 여러 명에게 나누며 가르칠 때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계속해서 성장할 동력을 얻게 됩니다.
지식도 영성도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영성이 제자리에 머무르지 않도록 읽고 듣고 나누며 계속해서 믿음이 자랄 수 있도록 신앙의 토양을 단단하게 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다른 어떤 성취보다 주님의 제자가 되고자 더욱 노력하며 힘을 쏟게 하소서.
마음과 뜻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신앙의 토양을 쌓는 학습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