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효율 역대상23:30
시간의 효율
역대상23:30
역대상 23장
30. 새벽과 저녁마다 서서 여호와께 축사하며 찬송하며
20년 연속 미국 최고의 병원으로 선정된 존스홉킨스 병원의 환자 안전 담당의는 큰 수술 일수록 저녁 시간에 받지 마세요라고 조언합니다. 의학지 뉴로써저리의 발표에 따르면 오전에 수술을 받은 환자는 오후나 저녁에 받은 환자보다 건강이 훨씬 빠르게 회복됐습니다. 가장 좋은 시간은 오전 7시부터 9시 사이였습니다. 이 시간 대에 수술을 받은 사람과 오후에 수술을 받은 사람을 비교하면 오후 수술 환자의 합병증 발생률이 50%나 높았습니다. 한편 야간에 응급수술을 받은 환자는 사망률이 두 배나 높았습니다.
같은 수술인데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바로 사람의 집중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집중력을 백퍼센트라고 한다면 점심시간인 열두시를 기준으로 열두 시 이전인 오전 시간에는 평균 10%가 더 높다고 합니다. 반대로 12시를 기준으로 집중력은 점점 떨어져서 저녁 시간대에는 집중력이 80~90% 정도에 머문다고 합니다. 수술하는 의사도 수술을 받는 환자도 이른 오전이 컨디션이 더 좋고 집중력도 높기 때문에 같은 시간 같은 수술이라도 이른 시간에 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은 것입니다.
우리가 가장 아끼고 귀한 것을 주님께 드려야 하듯이 시간도 마찬가지입니다. 주님과 약속한 시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주변에 방해를 받지 않고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가장 귀한 시간을 주님과 교제하는 경건의 시간으로 매일 할애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가장 집중이 잘 되는 시간을 주님을 위해 드리도록 결단하게 하소서.
매일 매일 주님을 만날 시간을 정하고 때를 놓치지 않도록 하십시오.